화면으로 부터 입력받는 방법들은 근본적으로 모두 같으므로 차이를 비교할 피룡는 없다.
상황에 맞는 편리한 것을 선택 사용할 것.
import java.util.*; -> java.util 클래스를 이용해서 작업, Scanner 클래스를 사용하기 위해 추가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 -> Scanner글래스의 객체를 SC로 생성
int num = SC.nextInt(); -> 정수를 입력받어서 변수 num에 저장
nextLine()이라는 매서드를 호출하면, 입력대기 상태에 있다가
입력을 마치고 엔터를 누르면 입력한 내용이 문자열로 정렬
String SC = Scanner.nextLine(); ->입력받은 내용을 input에 저장
int num = Interger.parseInt(SC); -> 입력받은 내용을 input타입의 값으로 변환
Scanner 클래스에서는 nextInt() or nextFloat()와 같이 변환없이 숫자로 바로 입력받을 수 있는 메서들이 있고,
이 메서드들을 사용하면 문자열을 숫자로 변환하는 수고는 하지 않아도 된다.
결과 : 홍
결과 : 홍 길 동
<나중에 다시설명할 것>
byte stream -> char -> String
BufferedReader br = new BufferedReader( new InputStreamReader(System.in));
}
-> 바이트스트림을 문자값으로 읽어들이는 객체 생성
name=br.readLine();
만약 메인 클래스에 진행 된다면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throws IOExeption{ BufferedReader br = new BufferedReader( new InputStreamReader(System.in));
}
추가 된다.